식품의약품안전처가 12월 5일 김영옥 전 바이오생약국장을 의약품안전국장으로 발령했다.
비임상시험의 프로세스를 쉽고 빠르게 해결하는 ‘원스톱 솔루션(One Stop Solution)’ 구축으로 국내 제약사의 신약개발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의약품 CMO 기업 한국콜마는 21일 정밀의학 CRO 기업 ‘우정바이오’, 의약품 연구개발 바이오 벤처기업 ‘셀비온’과 함께 ‘비임상 및 임상시험용 원료 및 제품 생산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3사는 신약개발을 위한 시험용 의약품 제조와 비임상시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창구가 열렸다. 신약개발은 오랜 기간과 큰 비용이 소요된다. 새로운 물질을 연구·개발한 후 동물시험과 같은 비임상(전임상)시험을 거쳐 임상시험에 진입해 허가를 받아야 한다. 비임상시험 기술과 인프라와 시험용 의약품 제조 기술이 뒷받침돼야만 가능하다. 또 시험용 의약품도 다품목 소량생산이 가능한 GMP 승인 업체에서 제조해야 한다. 즉, 많은 국내 제약사들이 이러한 까다로운 요건과 기술 유출 우려 등으로 비임상시험 의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한국콜마를 포함한 3사의 이번 협약 목표는 △불확실성을 최소화 △국내 제약사가 믿고 맡기는 비임상시험 서비스 제공 △프로세스가 최대한 단축된 ‘One Stop Solu
글로벌 에코 더샘(사장 김중천)이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2018 브랜드고객만족도(BCSI)’에서 컨실러 부문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소비자 조사를 통해 고객만족을 실천하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알려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제정된 시상식이다. 올해는 2018년 7월 13일부터 7월 31일까지 해당 브랜드를 사용한 남녀 소비자 1241명을 대상으로 대면 설문조사를 진행됐다. 평가 기준에는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재이용 의향, 품질, 가격, 디자인 등의 요소가 포함됐다. 4년 연속 컨실러 부문 1위를 수상한 더샘은 완벽한 커버력과 우수한 지속력으로 ‘컨실러 명가’라 불린다.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와 ‘미네랄 라이징 크리미 컨실러’가 대표 제품으로 꼽힌다.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는 잡티를 잘 가려주고 지속력이 우수해 입소문을 타고 '국민 컨실러'로 자리매김한 제품이다.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등 해외에서도 인기가 높다. ‘미네랄라이징 크리미 컨실러’는 우수한 커버력에 미네랄 보습으로 촉촉함까지 더했다. 컨실러 명가 더샘의 명성을 잇는 제품이다. 더샘 관계자는 “소비자가 직접 조사에 참여한 시상식에서 4년
라네즈가 고선명 고지속 ‘타투 립 틴트’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타투처럼 오래 지속되며 선명하고 생생한 컬러의 입술을 선사한다. 가벼운 텍스처가 입술에 닿는 순간 빠른 피팅이 특징. 속 건조와 끈적임 없는 입술 연출할 수 있다. 타투 립 틴트의 선명한 발색과 강력한 지속력은 워터 피그먼트와 오일 피그먼트로 컬러를 두 번 입인 제형 때문이다. 틴트를 머금은 워터 입자가 바르는 순간 터지면서 생생한 컬러를 가볍게 입혀준다. 또 오일 속 고발색 피그먼트는 세미 매트한 핏으로 발색돼 가벼운 터치로도 강렬한 컬러를 표현할 수 있다. 선명한 컬러 위 필름막처럼 마무리되는 가벼운 코팅이 높은 지속력과 윤기를 더해준다. 아티스트의 페인팅 나이프에서 영감을 받은 ‘립 나이프’ 어플리케이터도 눈길을 끈다. 내용물을 뭉침 없이 가볍게 담아내고 입술의 선과 면을 자유롭게 드로잉할 수 있도록 입체적으로 디자인했다. 가벼운 듯 아찔하게 오랫동안 남는 선명한 레드인 3호 ‘레드 스틸레토’, ‘으깬 장미’처럼 내추럴한 장밋빛 컬러의 9호 ‘로즈 프리즘’ 등 총 10가지 컬러로 구성했다. CNCNEWS=차성준 기자 csj@cncnews.co.kr
한국 대표 럭셔리 뷰티브랜드 설화수가 자음생에센스의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29일(수) 홍콩 IFC몰에서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아시아 9개국 주요 언론과 뷰티 인플루언서 및 설화수 뮤즈 송혜교와 셀럽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할리우드 배우 다코타 패닝(Hannah Dakota Fanning), 홍콩 배우 유가령(Carina Lau)과 여시만(Charmaine Sheh), 중국 배우 겸 모델인 장즈린(Zilin Zhang), 태국 유명 모델 팬케이크(Pancake Khemanit Jamikorn)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셀레브리티가 론칭 행사에 참여,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의 위상을 높였다. 한편 새롭게 선보이는 ‘자음생에센스’는 뿌리부터 잎까지 농축된 인삼에너지를 담아 약해진 피부 탄력 지지 구조를 강화해 흐트러짐 없는 탄력을 선사하는 안티에이징 에센스다. 인삼 씨 오일을 함유한 작고 섬세한 캡슐이 피부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흡수돼 풍부한 영양을 채워주고 끈적임 없는 촉촉함을 전달한다. 자음생에센스는 9월 1일 한국, 싱가포르, 태국, 홍콩 등 6개 국가에서 동시 론칭한다. 출시를 기념해 국내에서는 31일부터 자음생에센스 이벤트 사
브랜드 전속모델인 세븐틴 멤버와 첫 TV-CF를 촬영한 더샘(사장 김중천)의 어반 에코 하라케케 TV-CF가 4일 처음 선보인다. 새롭게 공개된 광고 영상은 세븐틴 멤버들이 차례로 등장해 환한 미소와 함께 “저장했어?”라는 멘트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궁금증을 유발한다. 또 ‘보습도 저장이 필요해’라는 카피와 함께 어반 에코 하라케케의 특징을 신선하게 전달한다.
잇츠한불 김홍창 대표가 신년사를 통해 2020년 ‘국내 Big 3 화장품 기업’, ‘글로벌 코스메틱 컴퍼니 도약’의 출사표를 던졌다. 1월 2일 김홍창 대표의 신년사에 따르면 “대외적으로 2017년은 3월부터 가속화된 중국향 매출 감소로 매출 외형 성장과 수익성이 악화돼 힘든 시기를 보냈다”며 “대내적으로 5월 한불화장품과 합병으로 종합 화장품 회사로서 외형을 갖추고 시스템 혁신과 업무효율화를 통해 내실을 다졌던 시기였다”고 자평했다. 김 대표가 신년사를 통해 제시한 목표는 ‘2020년 국내 Big 3 화장품 기업, 글로벌 코스메틱 컴퍼니’ 도약이다. 이를 위해 △국내 시장지위 제고 △차별화된 신제품 개발·육성 △Globalization 본격 확대 △경영인프라 선진화 △협력적 조직문화 구축을 중장기 중점 추진사항으로 내세웠다. 먼저 국내 시장지위 제고 방안으로 김 대표는 “주력 브랜드 ‘잇츠스킨’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달팽이 크림’의 뒤를 잇는 차세대 제품을 개발해야 한다”고 제시했다. 이어 “필요하다면 회사 보유자산을 활용한 적극적인 투자와 브랜드 인수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는 강한 의지도 내비쳤다. 또 그는 “2009년 첫 출시한 베스
뷰티 편집숍 ‘네이처컬렉션’이 디지털 콘텐츠 강화로 젊은 소비층 확보에 나섰다. LG생활건강은 12월 23일 신촌점을 체험형 디지털 매장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오는 29일에는 건대입구점이 세 번째 스마트스토어로 재탄생한다. 다양한 제품 체험, 디지털 콘텐츠 등 젊고 유행에 민감한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겠다는 전략이다. ‘네이처컬렉션’은 지난해 2월 아모레퍼시픽의 '아리따움'을 겨냥해 오픈한 LG생활건강 뷰티 편집숍이다. 점차 규모가 커지는 H&B스토어를 견제하기 위한 목적도 지닌다. 올해까지 170개 매장 오픈을 목표로 매장수를 늘려가고 있지만 1300여 매장을 보유한 아리따움에 비하면 아직 턱없이 부족하다. 업계 관계자는 “당장 부족한 매장 수 대신 ‘참신한 아이템’으로 소비층을 공략하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실제 네이처컬렉션은 지난 7월 강남점에 스마트스토어를 처음 선보였다. 강남점은 네이처컬렉션의 대표 매장이다. 디지털 이미지를 활용한 매장 디스플레이와 애플리케이션, 제품 활용 노하우를 알려주는 디지털 콘텐츠 등 스마트한 공간으로 새롭게 무장했다. 매장에서 가장 인기 높은 콘텐츠는 단연 ‘오늘 나의 메이크업’ 앱이다. 인공지능 메이크업 전문가에게
남성 화장품 전문 브랜드 ‘데보나인’이 유럽에 진출한다. ㈜현앤컴퍼니 이규현 대표는 “최근 자체 브랜드 ‘데보나인’이 CPNP(유럽화장품인증)를 획득했다”며 “유럽 현지에서 ‘데보나인’ 제품의 시장테스트를 마친 상태”라고 강조했다. 남성 화장품 전문 브랜드 데보나인은 유니크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한다. 20대부터 40대까지 폭넓은 지지층이 강점이다. 주 제품은 △끈적임 없는 사용감과 미백·주름개선 이중 기능성 제품 ‘올인원에센스’ △자외선 차단과 섬세한 커버력, 촉촉함을 입증한 ‘D941 크림’ △스피룰리나 추출물 베이스, 30여 천연추출물 함유 ‘D921 시트마스크팩’이다. 한편, H&B스토어 ‘왓슨스’에 입점한 ‘데보나인’은 전국 28개 주요 매장에서 12월부터 2개월간 입점 기념 할인이벤트도 개최한다. 주요 제품을 30% 할인 판매하고 증정품도 제공한다. 이규현 대표는 “슬로건 ‘Glam up your life!’을 모토로 자신을 가꾸는 남성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