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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메디켐,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신약 후보 물질 개발을 위한 플랫폼 기술 확보로 바이오산업 발전 기여 공로

㈜케이메디켐(대표 이구연)이 17일 강원도 춘천시 스카이 컨벤션에서 개최된 ‘제20회 바이오인의 밤’ 행사에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바이오인의 밤 행사는 바이오산업의 중장기 발전 전략 공유 등을 통해 강원 지역 바이오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 바이오사 임직원과 산·학·연·관·병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케이메디켐은 강원도 춘천시 교원 창업 기업으로 2008년 법인 설립 후 인지 기능 개선 신약 개발을 목표로 AI와 컴퓨터 분자 모델링을 활용한 약물 설계와 합성기술, in-vitro 라이브러리 스크리닝 등 신약 후보 물질 개발을 위한 플랫폼 기술을 확보하였다. 자체적으로 구축한 라이브러리 플랫폼을 이용하여 알츠하이머성 치매, 파킨슨, 뇌전증 등의 퇴행성 뇌질환 치료 신약 후보물질 개발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지역 고용 창출 및 강원도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하였다. 이구연 대표이사는 “이번 제20회 바이오인의 밤 강원도지사 표창 수상의 영광을 당사 임직원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며 “모든 구성원들의 노력으로 표창을 수상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강원도를

로레알 그룹, 스킨케어 브랜드 ‘닥터지’ M&A

피부과 전문의가 설립한 ‘닥터지’, 로레알 그룹 컨슈머 코스메틱 사업부(CPD)에 합류

로레알그룹은 스위스 유통 그룹 미그로스(Migros)와 자회사인 고운세상코스메틱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2003년 피부과 전문의 안건영 박사가 설립했으며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를 보유하고 있다. 2018년 스위스 미그로스 그룹의 화장품 원료 자회사인 미벨AG가 지분 100%를 확보했었다. 로레알은 닥터지가 그룹 내 컨슈머 코스메틱 사업부에 합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수 금액은 밝히지 않았다. 로레알그룹은 “증가하는 K-뷰티에 대한 수요와 과학적으로 개발되어 효과적이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의 스킨케어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는 역할을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제품 포트폴리오에는 베스트셀러인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과 같이 타깃이 명확한 성분 중심의 스킨케어 솔루션이 포함되어 있다. 한국의 주요 온·오프라인 리테일 채널을 통해 다각화된 옴니채널 판매 믹스를 갖추고 있는 닥터지는 국내 매스(mass) 마켓 및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톱3에 꾸준히 랭크되고 있다. 알렉시 페라키스-발라(Alexis Perakis-Valat) 로레알 그룹 컨슈머 코스메틱 사업부 글로벌 대표는 “닥터지를 로레알 그룹의 가족으로

③ DEI... K-뷰티 혁신 코드이자 아이디어의 샘으로 활용

[2024년 시그널과 2025년 전망] 티르티르의 도전이 빛난 인클루시브 뷰티... K-화장품의 차별화 전략이자 새로운 기회 창출

Signal ➌ 2025년 글로벌 화장품 키워드 DEI 2025년 전 세계 화장품시장이 가장 주목하는 키워드가 DEI다. DEI란 '다양성·형평성·포용성 (Diversity, Equity and Inclusion)'의 첫 글자다. DEI를 조직 구성원 관리(HR) 이슈만이 아닌 비즈니스와 연결된 테마로 봐야 한다. △ HR 관점 △ 리스크(제품/기술) △ 비즈니스 기회 △ ESG 등 다방면에서 접근하면 미래의 먹거리를 발견할 수 있다. 특히 K-화장품의 한 단계 도약을 위해선 DEI가 무궁한 혁신 아이템을 끌어내는 단초가 될 수 있다. 2024 티르티르 티르티르(TIRTIR)는 지난 7월 ‘마스크 핏 레드 쿠션’ 30개 쉐이드를 국내외 시장에서 론칭하며 업계 화제의 중심에 섰다. 이 제품은 ‘23년 일본 앳코스메에서 쿠션 카테고리 1위를 시작으로 미주 아마존 전체 뷰티 카테고리 1위, 파운데이션 카테고리 1위 등 어워드만 34관왕에 오르며 6월 기준 763만개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자칫 여기서 끝날 수 있었지만 또 다른 반전이 3천만개 판매로 이어졌다. 328만명 구독자의 ‘미스달시’ 운영 흑인 뷰티 크리에이터의 “한국의 쿠션은 가장 어두운 색상조차 흑인 소

IBITA, ‘2024 K-뷰티 언론 초청 송년 포럼’ 개최

‘선진 K-뷰티’ 이미지 강화 위해 공동 노력키로... ‘중소기업 위기 대처 대안 및 뷰티산업 미래’ 주제 토론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 회장 윤주택)는 19일 협회 회의실에서 언론사 7곳과 함께 ‘제1회 K-뷰티 언론사 초청 송년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현 시국에 대한 화장품·뷰티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를 주제로 중소기업 위기 대처 대안 및 한국 뷰티산업의 미래를 모색했다. 참석자들은 먼저 현 상황에 대해 ‘K-뷰티 이미지 하락’을 우려했다. 윤주택 회장은 “정치 리스크로 인해 수천 해외 네트워크에서 위로와 걱정의 전화가 많았다. 그간 업계가 쌓아온 선진 K-뷰티 이미지 훼손이 염려된다”라고 전했다. 실제 성수동 등에서 외국인 발길이 줄고 고환율로 인한 경영 어려움, 해외 판매 위축 등의 부작용이 거론됐다. 윤 회장은 “현재 화장품산업은 내수 부진과 환율 상승이 기업들에 부담을 주고 있다. 중소기업의 폐업 속출 및 많은 브랜드·제조사의 재정적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정부와 금융 당국이 장기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하지 않으면 K-뷰티 기업이 경영난에 빠질 것”이라고 진단했다. 또한 화장품 산업 내 △ 고질적 전문 인력난 △ 브랜드 전문 마케팅력 부족 △ 해외 네트워크망 구축 미비 △ ESG 환경 적응을 위한 투자 부족 △ 중소기업의 기업

에센허브, ‘로즈마리 바이탈 휘핑 팩 클렌저’ 출시

딥 클렌징과 각질 제거, 수분 충전이 가능한 3 IN 1 멀티 클렌저

아미코스메틱(amicosmetic.co.kr)이 선보이는 감성 자연주의 브랜드 에센허브가 클렌징과 각질 제거, 수분 충전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신제품 ‘로즈마리 바이탈 휘핑 팩 클렌저’를 출시했다. 에센허브는 피부 본질에 집중한 허브솔루션을 추구한다. 민감한 피부 고민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최상의 자연 성분을 엄선해 최소한의 인공 처방을 통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피부 진정을 위한 스팟케어 '티트리 100 오일' 및 '티트리 수딩 인 카밍 크림' 등이 주력 제품이다. 새롭게 선보인 '로즈마리 바이탈 휘핑 팩 클렌저'는 보습과 생기 케어 성분 등이 함유된 3 IN 1 멀티 클렌저다. 1회 사용만으로도 각질과 노폐물 딥 클렌징부터 수분 생기 팩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50만 번 이상 휘핑 된 쫀득한 팩 투 폼 텍스처다. 섬세한 3종 클레이와 가시 대나무 줄기 가루를 함유하여, 모공 속 노폐물과 메이크업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동시에 묵은 각질까지 부드럽게 관리해 준다. 또한 정제수보다 풍부한 보습 유효 성분 함유로 팩을 한 듯 복잡한 스킨케어 루틴을 간편하게 해주는 클렌저이다. 주요 성분은 로즈마리잎오일, 순도 98% 글루

연구원, ‘24년 중소 화장품 수출상담회 43회 진행, 256억원 계약 추진

연구원 데이터+기업 인터뷰+희망 국가 바이어 간 3자 맞춤형 매칭으로 실질 성과 유도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2024년 국내 중소 화장품기업의 수출 지원을 통해 수출 계약 46억원, 현장 업무협약(MOU) 17억원의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연구원의 중소 화장품기업 수출지원 사업은 ➊ 오프라인 ➋ 온라인 ➌ 뷰티플레이(명동, 홍대) 등의 세 갈래로 추진된다. 연구원은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 및 인플루언서 초청행사 등 총 43회를 운영했으며 계약 추진액은 256.5억원이라고 덧붙였다. 먼저 오프라인 상담회는 바이어와 기업의 1대1 수출 상담으로 진행된다. △ 해외 바이어 국내 초청 상담회 2회 △ 베트남 현지 바이어 상담회 1회 등 총 3회 열렸다. 해외 바이어 국내 초청 상담회(7월, 12월)는 국내 화장품 기업 28개사와 일본, 미국, 베트남, 인도 등 9개국의 바이어 44개사가 참여했다. 연구원 관계자는 “상담회를 통해 계약 추진액 93억 원(648만 달러), 현장 업무협약(MOU) 13억 원(90만 달러)을 기록하였으며, 후속 지원을 통해 수출 계약 38억 원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베트남 현지 바이어 상담회는 국내 화장품 기업 10개사와 베트남 현지 바이어 22개사가 참여했다. 계약 추진액 39억 원(272만 달러), 현장 업무협약(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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