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는 2021년 1월 1일부터 달라지는 주요 정책을 소개했다. 정책 방향은 ①코로나19 의약품 개발·공급 및 안전관리 강화 ②미래 변화 대비한 식품안전기반 재설계 ③안심과 건강을 더한 어린이 식생활 환경 구현 ④수입식품 전주기 안전관리의 디지털 인프라 확장 ⑤국민안전 위한 의약품 환경 조성 ⑥맞…
라네즈가 맞춤형화장품 체험 공간인 ‘명동 쇼룸’을 리뉴얼 오픈한다. 고객이 자신의 방에 있는 것처럼 편안하게 제품을 체험하고 브랜드를 경험하는 공간으로 ‘라네즈의 방(Room of Laneige)’ 콘셉트로 꾸며졌다. 쇼룸 1층은 라네즈 전 라인을 유형별, 피부 고민별로 확인하는 테스트 및 5대 핵…
제1회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이 10일 공고됐다. 시험은 2020년 2월 22일 서울과 대전 두 곳에서 시행 되며, 합격자 발표는 3월 13일이다. 원서접수는 ‘20년 1월 13일~29일이며, 응시료는 10만원이다. 10일 열린 식약처 정책설명회에서 식약처 관계자는 “매년 1회 이상 실시할 예정이며, 시…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시험이 공고되자 전국에서 수강 열풍이 뜨겁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1회 시험에 응시인원은 1~2만 명에 달할 것이란 예상이다. 보통 자격시험의 1, 2회는 쉽게 출제하는 데다 정부의 일자리 창출과 맞물려 난이도 조정을 통해 합격자 수를 늘릴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에 따라 응…
입법예고 된 ‘화장품법 시행규칙’ 개정안에는 ▲맞춤형화장품판매업 신고요건과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 운영방안 ▲영유아 또는 어린이 사용 화장품의 안전성 입증자료 작성범위 ▲위해화장품의 위해성등급 분류 ▲행정구역 개편에 따른 소재지 변경등록 유예기간 완화 ▲기능성화장품의 심…
세계 최초로 한 번도 가보지 않은 ‘맞춤형화장품 제도’가 우리나라에서 시행된다. 19일 식약처는 맞춤형화장품판매업의 세부 운영방안을 담은 ‘화장품법 시행규칙’ 개정안을 입법 예고했다. 화장품법 상 ‘맞춤형화장품’이란 소비자 요구에 따라 화장품의 내용물과 원료를 혼합하여 제공하거나 내용물…
맞춤형 화장품제도의 2020년 시행을 앞두고 이니스프리가 카이스트 김대식 교수팀과 100만 소비자 리뷰의 빅데이터 활용 화장품 추천 서비스 개발에 나섰다. 김대식 교수는 빅데이터 분석 및 처리, 딥 러닝 알고리즘의 국내 권위자다. 김 교수팀은 지난2018년 1월~12월 사이 국내 뷰티 커뮤니티 리뷰 데이터…
식약처가 맞춤형 화장품의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있는 가운데, 한 업체의 맞춤형 화장품의 실증 특례 신청에 대해 제3차 산업융합 규제특례심의위원회에서 ‘정책권고’ 결정이 내려졌다. 아람휴비스(주)는 원료부터 고객의 피부 특성을 고려해 병원·피부관리실 등에서 조제·판매하는 1:1 맞춤 화장품…
당장 내년으로 다가온 맞춤형화장품제도 시행을 앞두고 안전성과 사업성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까? 3월 28일 열린 식약처의 ‘맞춤형 규제 혁신, ’맞춤형 화장품 제도‘ 시행 방안’ 안전 열린포럼에서는 소비자단체의 우려와 업계의 새로운 먹거리 가능성 확보 의견이 팽팽했다. 이날 발제자는 △국…
2019년 화장품 수출 유망 지역은 어디일까? 최근 KOTRA는 ‘2019년 해외시장 진출 전략’을 통해 지역별 맞춤 전략을 제안하고 있다. 다음은 보고서 요약 내용이다. 북미 미국의 키워드는 여성경제(SHEconomy)와 Z세대. 미국 통계청에 의하면 여성은 전체 소비자 구매력의 85%에 달하는 구매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