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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 과불화화합물(PFAS) 분석법, 유럽 안전성평가 자료집 제공

화장품 품질관리 역량 강화 위해 화장품 성분 분석, 안전성 평가 등 영문 자료 번역

화장품의 안전성을 보장하고 잠재적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 식약처는 23일 화장품 품질관리 유지 가이드를 업계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화장품 성분 분석, 안전성 평가 등 국산 화장품의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➊ 과불화합물 동시분석 가이드라인, ➋ 화장품 분석법 영문자료집, ➌유럽연합(EC) 소비자안전과학위원회(SCCS) 안전성 평가 지침서 번역본을 제공한다. 먼저 과불화화합물(PFAS)은 우리나라, 미국, 유럽 등에서 화장품 배합금지성분으로 관리되고 있다. 이에 따라 과불화화합물 12종에 대한 제품유형별(분말, 크림제 등) 전처리법과 과불화화합물 표준물질을 활용해 정확도를 높인 동시분석법을 새롭게 제시한다고 설명했다. 과불화화합물은 탄소와 불소의 결합 물질로 열에 강하고, 물이나 기름이 스며드는 것을 막아주는 특성이 있어 요리 기구 코팅, 포장 용기 코팅 등에 사용되며, 체내 흡수 시 암 또는 간 손상이 유발될 수 있다. 우리나라, 미국, 유럽 등에서는 화장품 중 배합금지성분으로 관리되고 있다. 둘째 화장품 중 배합금지 성분 분석법 가이드라인을 개정한다. ▲ 프탈레이트류 7종 ▲ 벤젠 ▲ 과불화화합물 12종 등 화장품 배합금지성분 총 20종에 대한 물질 정

애경산업, 화장품 1분기 매출 7.6%↑... 중국·일본 호조

중국 틱톡 성장+3.8절 매출 증가, 일본 큐텐 할인행사에서 최고 실적 2배 고성장

애경산업이 중국과 일본 등에서 매출 호조를 보이며 1분기 매출액 1691억원(+7.7%) 영업이익 165억원(+6.8%)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화장품사업은 매출 631억원(+7.6%) 영업이익 99억원(+13.7%)의 성적표를 받았다. 중국 동영상 플랫폼 중심 성장과 3·8절 성과 호조, 일본 LUNA 오프라인 채널 입점 확대, 큐텐 3월 메가와리 최고 실적 달성으로 2배 고성장 등에 힘입어 성장했다. 베트남도 현지화 모델을 활용하며 여성의 날 행사 개최 등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국내에서는 홈쇼핑 채널 운영 효율화, 자사몰 포함한 디지털 채널에서 고성장, 올리브영에서 AGE20's 신제품 벨벳 팩트, 글래스 팩트 리뉴얼 중심으로 매출을 견인했다는 설명이다. 생활용품은 매출 1060억원(+7.7%) 영업이익 66억원(-2.1%)의 실적을 보였다. 헤어·덴탈·바디 카테고리가 두 자릿수 성장하는 등 퍼스널 케어 중심의 고객 수요가 늘었다. 글로벌 소비자/트렌드에 맞는 경쟁력 있는 제품의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시장점유율 확대(중국 케라시스 프로폴리스 라인, 일본 케라시스 퍼퓸 라인, 미국 샤워메이트 등) 중이라는 설명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지난 4

화장품산업 인기 이유는? 눈에 보이는 ‘창업 → 중견’ 성장 사다리 때문

성신여대 뷰티융합대학원, ‘융합적 사고의 뷰티 전문가 양성’ Skill Up 커리큘럼 제공

화장품이 국가의 대표적인 이미지 산업으로 부각되고, 뷰티테크 & 바이오헬스의 미래의 핵심 산업으로 각광받으면서 전문 인력 양성도 주목받고 있다. 최근 식약처와 보건복지부는 물론 기재부, 산업통상자원부, 산림청, 관세청, 특허청, KOTRA 등 국가기관이 다양한 화장품 수출 지원정책을 펼치면서 화장품산업 환경도 한결 개선되고 있다. 이는 ‘24년 1분기 화장품 수출이 21% 증가하는 등 자동차에 이은 제2의 소비재로 무역흑자에 크게 기여하고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화장품 수출의 65%를 중소기업이 담당하는 중소기업 수출품목 1위이자, 스타트업 및 코스닥 상장 관문으로 젊은층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기도 하다. 때문에 기업 역량을 업그레이드 하려는 현직 대표, 중간관리자 및 창업을 준비 중인 사람들이 꾸준히 뷰티대학원을 노크하고 있다. 이중 성신여대의 뷰티융합대학원이 눈에 띈다. 현 뷰티융합대학원장인 김주덕 교수가 35년간 꿈꾸던 ’화장품의, 화장품을 위한, 화장품학 전공 석·박사 과정 개설’의 염원이 담겨 있다. 산업계와 학계, 정책 참여를 통해 김 교수는 화장품산업 발전의 키워드로 '융·복합'을 제안하고 있다. 이는 화장품학전공, 메이크업·특수분장전공

아모레퍼시픽, 일본 도쿄에서 대형 프로모션 5주간 진행

로프트 10개 매장에서 이벤트도 함께 진행, 시부야 옥외광고로 노출

아모레퍼시픽이 일본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는 대형 프로모션을 2년 연속 진행한다. ‘아모파시페스(アモパシフェス)’라는 이름의 이번 행사는 4월 20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5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는 일본을 대표하는 버라이어티 스토어인 ‘로프트(Loft)’의 전국 10개 매장(시부야, 이케부쿠로, 긴자, 키치죠지, 요코하마, 치바, 센다이, 우메다, 쿄토, 텐진)에서 진행된다. 지난해에는 6월 28일부터 2주간 일본 도쿄 하라주쿠에 위치한 ‘앳코스메 도쿄(@cosme Tokyo)’에서 아모파시페스 행사를 개최했었다. 당시 예약 페이지 오픈 2일 만에 방문 예약이 모두 완료되고 약 10만 개의 고객 체험 샘플이 모두 소진될 정도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올해 아모파시페스행사에는 이미 일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이니스프리, 에뛰드, 라네즈, 에스트라, 프리메라, 에스쁘아, 미쟝센에 더해 미진출 브랜드인 비레디, 롱테이크, 퍼즐우드, 아이오페까지 총 11개 브랜드가 집결했다. 이니스프리 레티놀시카 흔적 세럼, 라네즈 바운시 슬리핑 마스크, 에뛰드 플레이 컬러 아이즈, 프리메라 유스래디언스 비타티놀세럼 등 각 브랜드의 주력 및 최신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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