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NMPA인증 전문 마리스그룹코리아는 오는 9월 3일(수) 서울 코엑스3층(컨퍼런스(남) 309호)에서 ‘의료기기 중국GMP 심사 대응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의료기기 중국 수출 관련 NMPA의 한국 제조사 현장실사가 본격화됨에 따라 국내 의료기기 제조사의 대비 내용을 중점 소개한다. 강의는 마리스그룹 품질시스템부 류화쥔 팀장이 맡는다. 그는 최근 리도카인함유 주사용 가교 히알루론산나트륨 겔QMS 모의심사 통과 등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심사 준비과정과 현장 대응 경험을 토대로 중국과 한국의 GMP 제도 간의 주요 차이점을 비교 분석한다. 특히 핵심 사항을 명확히 짚어줌으로써 의료기기 기업들에게 실질적이며 전략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고 마리스그룹코리아는 강조했다. 참석자에게는 세미나 참석자 전용 교재 및 현장에서의 1:1 컨설팅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참가 신청은 포스터 참조)
에이피알이 화장품업종 시가총액 1위에 올라 화제다. 기존 빅2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을 눌렀다는 의미도 있지만 ‘투자자들이 에이피알의 미래 성장성과 안정성을 상대적으로 높게 평가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받았다. 투자자들이 시가총액이 큰 기업을 선호하는 이유도 안정성과 유동성이 높기 때문이다. 시가총액은 현재 주가×총 발생주식 수로 계산된다. 2분기 실적 발표가 이어지는 가운데 에이피알은 놀랄만한 실적을 기록하며 단숨에 시가총액 1위에 올랐다. 지난 6일 에이피알은 2분기 매출 3277억원, 영업이익 546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이 전년 대비 111%, 영업이익 202% 증가라는 초유의 호실적이다. 영업이익률도 25.8%를 기록 성장성도 돋보였다. 이로써 상반기 실적은 매출 5938억원, 영업이익 1391억원으로 집계됐다. ‘25년 매출 1조원 시대 개막은 ’따놓은 당상‘으로 여겨진다. 에이피알의 포트폴리오는 ▲ 화장품 및 뷰티 ▲ 뷰티 디바이스로 구분된다. 화장품 및 뷰티의 2분기 매출은 2270억원으로 작년에 비해 세 배나 증가했다. 대표 브랜드 메디큐브는 8월 1주차 Qoo10 순위에 3개 품목(1, 2, 10위)을 올렸다. 같은 기간 아마존
AI 뷰티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메이크온(MakeON)이 홈 케어 디바이스 ‘스킨 라이트 테라피 3S’를 출시한다. 3초만에 피부 상태를 분석하고 개인 맞춤형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마트 뷰티 디바이스다. 아모레퍼시픽의 80년 뷰티 노하우와 최신 기술을 접목해 전작보다 업그레이드된 ‘하이퍼 스킨 시너지 기술’로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 촉진과 피부 탄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스라테 3S의 기능은 부스팅, 더블토닝, 릴랙싱업, 컨투어링 총 4가지 모드로 구성되어 있다. 속 수분량 개선, 모공 3D 입체 축소, 자극 복원력 향상 등 30여 개의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피부 개선 효과 및 안전성을 확인했다고 한다. 하루 3분 사용만으로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게 최적의 홈 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메이크온은 스라테 3S와 연동한 전용 애플리케이션 ‘makeON’도 함께 선보인다. makeON은 CES 2025에서 화제를 모은 아모레퍼시픽의 독자 개발 기술 ‘AI 피부 분석 및 케어 솔루션’이다. 스라테3S를 통해 측정된 피부 분석 데이터와 결합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자신의 피부 점수와 뷰티 디바이스 사용 패턴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