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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힐 영양·진정·수분 케어에 집중한 ‘누드 겔 마스크’ 3종 리뉴얼 출시

수딩효과를 더해 민감성 피부도 걱정없는 저자극 라인

메디힐은 기존 ‘누드겔 마스크팩’ 라인의 성분과 패키지 등을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엄 마스크팩을 새롭게 리뉴얼 론칭했다. 엠보하이드로겔 특허 시트를 적용한 마스크팩으로 피부에 들뜸 없이 완벽하게 밀착해 유효성분을 지속적으로 재충전하는 게 특징. 여름 더위와 장기간 마스크 착용 등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솔루션으로 3종의 메인 컨셉 성분과 패키지 디자인을 교체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3종은 각각 △영양 수딩을 전하는 콜라겐 누드 겔 마스크 △진정 수딩을 부여하는 ‘티트리 누드 겔 마스크 △수분 수딩 효과를 전달하는 ’NMF 누드 겔 마스크‘ 등이다. 모두 아쿠아 쿨링 콤플렉스를 서브 성분으로 담았다. 피부 열감을 낮추는 수딩 효과에 피부자극 테스트와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를 모두 거쳤다. 콜라겐은 500달톤 저분자 콜라겐과 연어 유래 콜라겐 등을 겔 시트에 담아 영양공급과 활력을 전한다. ’티트리 카밍바이옴‘은 티트리잎수·오일을 더해 피부진정을 제공한다. ’NMF’sms 8중 히알루론산과 5종 세라마이드를 담은 최적의 수분조합으로 구성된 보습 충전효과를 준다.

글로벌 비건 브랜드 잉글롯, 올리브영 전 매장 입점

온·오프라인 소비자 접점 확대...마스크 프루프 메이크업 카테고리 론칭

글로벌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 잉글롯(INGLOT)이 4월부터 올리브영 835개점에 론칭한다. 지난해 8월 올리브영 온라인에서 첫 선을 보인 이래 메이크업 카테고리 매출 상위에 오른 ‘퍼펙트 피니쉬 루스 파우더’ 및 ‘AMC 페이스블러쉬’가 대표 품목이다. 잉글롯 관계자는 “마스크 프루프 메이크업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확대되고 있는데, 피부 보습은 유지하면서 베이스 메이크업의 밀착력과 고정력을 제공해주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잉글롯은 전제품을 동물실험을 금지한 크루얼티 프리(Cruelty Free)로 운영한다. 동물용 원료 사용을 배제하여 스위스 비건 인증인 브이 라벨(V-Label)을 획득했다. 이에 대해 잉글롯은 “윤리적 가치 소비와 클린 뷰티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는 시기에 대중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올리브영에 입점,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게 됐다”고 전했다. 잉글롯은 35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과학기술+생생한 색상을 결합한 제품과 색상의 지속적인 개발을 지향한다. 메이크업 화장품 및 액세서리의 95%를 자체 최첨단 시설에서 제조한다. 또한 잉글롯은 마케팅 일환으로 겐조, 코치, 마이클 코스텔로 등의 패션 브랜드 및 디자이너 협력 이벤트 및 맘마

[2021 Scale up]③유통 전쟁 속 브랜드의 三分之計 포지셔닝

[인터뷰] 뷰스컴퍼니 박진호 대표..."브랜드사, 소비자 선택+유통업계와 궁합 통해 포지셔닝 확보 과제" H&B숍 맹주 놓고 올리브영·현대백화점·지에스리테일·롯데 등 공룡전쟁 시작

서기 207년 유비가 제갈량을 만나면서 생긴 사자성어가 삼고초려(三顧草廬)다. 당시 유비는 실질적인 중원의 지배자 조조, 강동의 손권에 비해 땅도 책사도 없는 거의 무일푼 한 황실 후예일 뿐이었다. 이에 제갈량은 유비에게 “북쪽의 조조는 천시(天時)를 누리게 놓아두고, 남쪽은 손권이 땅의 지리(地利)를 차지하게 버려두고, 인화(人和)로 서쪽에서 솥발(鼎)이 셋으로 떠받들 듯 천하의 셋 중 하나를 차지하라”고 제안한다. #1 AD시대 브랜드 생존 전략 2가지 포스트 코로나시대 유통환경은 삼국지 형세, 즉 ▲조조=1100개의 온라인쇼핑몰(통계청 조사대상) ▲손권=옴니채널(온+오프 리테일)의 틈바구니 속에서 ▲유비=브랜드의 생존싸움이 될 공산이 커졌다. 브랜드는 인적+자본의 한계점에서 벗어나 나름 보금자리를 마련해야 하는 숙제를 안게 됐다. 플랫폼과 리테일 공룡 사이에서 코로나19 위기 앞에서 한없이 위축된 브랜드의 담대하고 중장기적인 전략이 필요한 이유다. “미래는 모르지만 누가 리딩(leading)하고 팔로우(follow) 할지는 알 수 있다. 2021 H&B숍의 전망은 소비자의 선택과 유통 공룡 움직임을 주목해야 한다.” 국내 유일의 뷰티전문 마케팅&

공정위, 지에스리테일 과징금 10억원대 부과

판촉비·판매장려금 징수 등 H&B숍 갑질로 올리브영에 이어 두 번째 공정위 제재 지에스리테일+지에스홈쇼핑 합병...온·오프라인 통합 커머스 플랫폼

랄라블라를 운영하는 ㈜지에스리테일이 공정위로부터 과징금 10억 5800만원을 부과받았다. 왓슨스코리아(2016.1~2017.6) 운영하던 당시에 납품업자를 상대로 ① 거래 개시 전 계약서 미교부 ② 상품대금 감액 ③ 부당 반품 ④ 약정 없이 판촉비․판매장려금 전가 등의 법 위반 행위가 적발된 바 있다. 이전에 올리브영(씨제이올리브네트웍스)의 불공정행위로 10억원을 부과받은 이후 두 번째 사례다. 사실 업계에서는 H&B숍 입점 시 프로모션 비용, 판매원 고용 등을 브랜드사가 부담하는 등 불만이 많았었다. 지에스리테일의 경우 38개 납품업자에게 헬스뷰티 시상식 행사비용으로 5억 3000만원을 상품대금에서 공제 지급했었다. 또 353개 납품업자로부터 직매입한 상품 98억원을 정당한 사유 없이 반품했으며, 76개 납품업자에게 213건의 판촉행사 비용 부담을 전가시켰다. 이밖에 30개 납품업자와 연간거래 기본계약에 판매장려금의 약정 없이 2억 8000만원을 수취해 대규모유통업법 15조 2항을 위반했다.(법정 계약사항을 약정하지 않고 판매장려금 수취 금지) ㈜지에스리테일은 2017년 6월 12일 랄라블라를 운영하던 왓슨스코리아를 흡수 합병했다. 한편 지에스리테일

차별화·정체성 없는 ’편집숍‘의 위기

[화장품 유통환경 변화]② 올리브영과 무엇이 다른가? 의문 속 오프라인 리테일 급감 세포라 24일 오픈...화장품 리테일의 ’메기‘가 될까?

한편 오프라인 유통업계는 비상이다. 이마트가 사상 최초로 2분기 299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고, 롯데마트도 339억원 적자로 그 폭이 커지고 있다. 쿠팡 매출이 늘어나면 쿠팡도 적자가 커지지만 오프라인도 손실이 커지는 구조다. #3 올리브영 독주...세포라가 대항마? 이와 비슷한 양상이 화장품업계에도 일어나고 있다. 지난 8월 화장품의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사상 최대인 1조 326억원을 기록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증가율은 28.9%였다.(통계청) 또 ’19년 8월 화장품의 거래액 증감률은 온라인판매중개(4사) 20.2%, 온라인판매 9사 12.5%로 나타났다. [온라인판매중개(4사): 이베이코리아(G마켓, 옥션)·11번가·인터파크·쿠팡, 온라인판매(9사): 이마트·신세계·에이케이몰·홈플러스·갤러리아몰·롯데닷컴·롯데마트몰·위메프·티몬](산업통상부) 쿠팡이 있는 온라인판매중개사의 증가율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반면 오프라인에선 화장품 팔 곳이 줄었다. 일단 로드숍의 부진이 계속되면서 매장수가 대폭 줄었다. 또 다른 변화는 원 브랜드 숍(로드숍)→멀티브랜드숍(편집숍)으로의 전환이다. 이마저도 H&B숍과의 차별화가 명확하지 않다. 일본의 돈키호테처럼 ‘이상한

플랫폼 vs 리테일, 소비자 선택이 갈랐다

[화장품 유통환경 변화]① 화장품의 8월 온라인거래액 사상 최고 1조원 돌파...쿠팡발 유통 지각변동

쿠팡발 유통업계 지각변동이 심상찮다. 쿠팡이 오픈마켓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온·오프라인 유통 공룡들의 판매실적에 연쇄반응이 일어나고 있는 것. 향후 △쿠팡의 플랫폼화 가능여부 △오프라인 실적 하락에 따른 유통변화 △온·오프라인의 합종연횡 △리테일 업계 재편 등 가히 판을 뒤집는 변혁이 예상된다. 화장품기업들도 플랫폼과 리테일 사이에서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오프라인의 한계와 온라인의 벽(壁) 때문이다. 온라인 마케팅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비용 부담이 크다. 소비자 트렌드를 쫓다보면 방향성 상실이 골칫거리다. 묘안은 없는 걸까? #1 오프라인의 실적 부진, 리테일업계 비상 22일 이마트는 2분기 마이너스 성적을 이유로 대표이사를 경질하고 신임 대표이사로 강희석 베인앤컴퍼니 유통부문 파트너를 영입했다. 창립 이래 최초로 대표를 외부에서 데려온 결정은 이마트의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한다. 리테일 대표주자 이마트의 온·오프라인 두 마리 토끼를 사로잡는 전략에 업계의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2019년 상반기 현재 우리나라 소매시장 중 오프라인 비중은 62.1%, 온라인 비중은 37.9%다. 온라인 점유율로 보면 세계 1위다. 201

‘올리브영’ 납품사에 갑질, 10억원 과징금 부과

△반품 금지 △파견사원 인건비 미지급 △판촉비용 전가 등 적발 공정위, “H&B스토어 불공정행위 제재한 최초 사례”

‘올리브영’을 운영하는 CJ올리브네트웍스(주)가 각종 갑질 행위로 공정위로부터 시정명령과 함께 과징금 10억원을 부과받았다. 4일 공정위는 “건강·미용 분야 전문점(H&B스토어)의 불공정행위를 대규모유통업법 위반으로 제재한 최초 사례”라고 밝혔다. 공정위가 밝힌 올리브영의 유통업법 위반 행위는 다섯 가지 사례다. 먼저 씨제이올리브네트웍스(주)는 172개 납품업체로부터 직매입한 상품 약 57만개 총 41억원어치(2014. 1~2017. 6)를 정당한 사유 없이 반품한 것으로 드러났다. 약정서 미기재 품목인 건전지, 충전기, 칫솔·치약 등에도 일정기간 내 집중 판매되는 상품이라는 이유로 반품한 사실이 적발됐다. 대규모유통업법 제10조(상품의 반품 금지)는 “대규모유통업자의 반품은 원칙적으로 금지되며, 시즌상품인 경우에 한해 “반품조건’을 구체적으로 약정하고 약정서면을 납품업체에게 교부”하는 조건으로 예외적으로 허용하고 있다. 두 번째로 씨제이올리브네트웍스(주)는 사업장에서 납품업자의 종업원 파견 근무 금지 조항을 위반한 것으로 조사됐다. 31개 업체로부터 종업원 559명을 파견 받았음에도 인건비를 부담하지 않았다. 대규모 유통업법은 납품업체가 파견 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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