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가 서울대학교 인문대학의 연구와 교육 발전을 위해 기부금을 전달했다. 지난 7일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서 서울대 발전재단에 인문대학 발전 기금 2억원을 기부하고 감사패를 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의 부인인 김성애 여사와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이사,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 안지현 인문대 학장, 김기현 발전재단 부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기부한 2억원은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증축 및 인문학 도서관 설립 등의 용도로 활용될 예정이다.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최고지도자 인문학 과정(AFP)을 수료한 윤동한 회장은 평소 직원들에게 인문학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다. 김성애 여사도 2010년부터 서울대 인문대학을 위해 우송 김학봉 한국학 기금 1억 5천만 원, 무궁화길 조성 사업기금 1천만 원을 후원하는 등 지속적인 기부 활동을 펼쳐왔다.
□ 승진 대전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일반직고위공무원 신 영 민 (전,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식품위해평가과장)
'에뛰드에서 올 가을 긱시크 트렌드를 겨냥한 ‘Not Bad 컬렉션’을 새롭게 출시한다. ‘Not Bad 컬렉션’은 최근 괴짜(GEEK)와 시크함(CHIC)의 단어를 합쳐진 합성어로 유행 중이다. 젊은 층의 취향과 무드를 담은 제품들로, 발랄한 삐삐 소녀 같은 빈티지 감성의 무드와 시크한 감성의 무드 두 가지 콘셉트다. ‘마이 베스트 톤 아이 팔레트’는 퍼스널 톤에 취향을 더한 커스텀 맞춤 팔레트다. 가장 우측은 탈부착이 가능한 마그네틱 구조로 되어 있다. 내가 원하는 다른 피스로 교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말괄량이 삐삐 같은 소녀의 이미지가 생각나는 ‘마이 베스트 톤 아이팔레트 #말괄량이 레드’는 맑은 베이지에 빈티지한 음영 컬러 조합이 더해져 데일리부터 개성 있는 아이 메이크업까지 연출 할 수 있는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에 비해 라이트 톤의 쿨한 음영 컬러로 힙하면서 시크한 무드까지 보여줄 수 있는 ‘#그레이세요그럼’은 채도감 있는 핑크와 그레이 톤으로 유니크한 룩을 연출 할 수 있다. 여기에 각각 컨셉에 어울리는 양각 타정 디자인을 더해 키치한 매력을 더욱 높였다. #하트팝블러셔는 소프트한 텍스처로 입체감 있는 발림성이 특징이며 웜톤, 쿨톤부터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의 피부건강기능화장품 브랜드 ‘CKD 개런티드’는 잡티 흔적 집중 케어라인인 ‘비타씨테카’에서 ‘토닝샷세럼’을 새롭게 론칭한다. DSM사의 순도 99% 비타민C와 3종 비타민C 유도체를 함유한 제품으로, 미세자극의 비타C테카샷이 유효성분의 흡수를 도와주어 다크스팟 & 포어(Dark spot&Pore) 케어를 돕는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피부 깊은 기미 잡티 개선 △ 모공의 면적과 깊이는 물론 2주 사용 후 피부결 개선 등을 확인했다고 한다. 까만 잡티와 그늘진 피부, 늘어지고 넓어진 모공, 거친 피부결 등으로 고민인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이라는 설명이다. 이 외에도 나이아신아마이드,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하는 4가지 테카성분과 병풀추출물,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는 스쿠알란과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있다.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스며드는 수분감이 특징이다.
새로운 스킨케어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라네즈가 방탄소년단(BTS) 진을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라네즈는 방탄소년단 진의 건강한 자신감과 밝은 에너지가 수많은 전 세계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러한 면모가 브랜드 가치관에 부합한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진은 "첫 뷰티 모델 활동을 라네즈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글로벌 사랑을 받고 있는 라네즈와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오는 10월, 라네즈는 진과 함께 브랜드 대표 베스트셀러 '크림 스킨' 캠페인을 선보인다. 베스트셀러인 ‘라네즈 크림 스킨 세라펩타이드™ 리파이너’는 글로벌 누적 판매 440만 개, 브랜드 재구매율 1위 제품으로, 모든 피부 타입 고객들이 간편하면서도 확실하게 보습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산뜻한 토너다. 크림 한 통을 토너에 담아낸 라네즈만의 고압 블렌딩 기술(Micro Blending Technology™)을 통해, 세안 후 첫 단계부터 깊고 강력하게 피부를 보습으로 채워준다. 특히, 사용 즉시 피부 수분량이 8배 증가하며 120시간 피부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현재 라네즈는 글로벌 44개 지역에 진출했으며
제8회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시험 접수가 9월 26일부터 시작된다. 시험은 10월 19일이며, 합격자 발표는 11월 19일이다. 시험 장소는 8개 지역으로 확대됐다.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제주) 시험은 2023년 개정된 기준에 따라 출제될 예정이다. (출제기준 및 내용은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license.korcham.net) →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 시험문제 참고) 2020년부터 실시한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을 통해 조제관리사 6,181명이 배출됐다. 자격 취득자는 ‘책임판매관리자’로 취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