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

식약처, 민원상담에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 확대

각종 정책설명회, 온라인 공청회 등에 웹·모바일 화상회의 활용...1천여명 실시간 소통 가능


식약처가 민원상담 등에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한다. 이번 서비스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민원인 상담 또는 각종 회의, 설명회, 공청회 등 식의약 안전관리 정책 수립과정에 비대면 쌍방향 소통 채널을 확대해 접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준비됐다고 식약처는 13일 밝혔다.


온라인 비대면 민원상담은 식약처 홈페이지 ‘통합상담예약’을 통해 신청한 뒤 미팅 번호 등을 부여받아 PC 또는 모바일 앱에서 접속하면 된다.


이번 서비스는 업계, 소비자단체, 학계, 국민과의 온라인 공청회, 정책설명회, 전문가 자문, 심의의원회 회의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6월에 서비스를 시작한 ‘온나라 PC 영상회의’도 함께 운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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