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 기술전시회인 ‘CES 2020’(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아모레퍼시픽이 참가, 한국 뷰티업계의 첨단 기술을 선보였다.
방문객의 박수와 호응을 이끌어낸 기술은 테크 웨스트(Tech West) 베네시안 볼룸(Venetian Ballroom)의 혁신상 수상 제품 쇼케이스에 전시된 ‘3D 프린팅 맞춤 마스크팩’이다.
사람마다 다른 얼굴 크기, 피부 특성을 반영해 나만의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을 만드는 기술. 마스크 도안을 실시간으로 디자인해 5분 안에 나만의 마스크팩을 받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방문객들로부터 “최첨단 기술로 현장에서 바로 만들어진, 나만을 위한 맞춤형 마스크팩을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는 열띤 반응을 이끌어냈다. 다섯 가지 부위에 여섯 가지 처방으로 개인별 맞춤 솔루션을 구축한 관련 서비스는 올해 4월, 아이오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정식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함께 선보인 ‘LED 플렉서블 패치’(가칭)는 자유자재로 휘어지는 패치 형태의 LED를 피부에 밀착해 사용하는 뷰티 디바이스도 호평을 받았다. “피부 부위별 고민을 맞춤형으로 해결해주는 뷰티 디바이스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어서 좋았고, 무게가 가볍고 두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라고 생각한다”는 반응을 얻었다.
’LED 플렉서블 패치(가칭)’는 초밀착 설계된 프로그래밍 LED 패치로 집중 케어가 필요한 표정 부위의 흔적을 지워주는 게 콘셉트다. 휘어지는 재질의 특성을 활용해 LED 광원을 피부와 최대한 밀착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피부 깊숙한 곳까지 탄력/톤업/진정 등 피부 고민에 맞춘 집중 케어가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박원석 기반혁신연구소장은 현장에서 열린 간담회를 통해 “아모레퍼시픽이 CES 2020을 통해 정보기술 분야와 융합한 한국 뷰티 업계의 혁신 솔루션을 전 세계 고객에게 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올해 열린 CES에는 161개 국가에서 4,500여 개의 업체, 약 18만 명이 참가했다. 한국 업체도 390여 개가 참가해 여러 업계의 다양한 혁신 신기술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