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연구원(KCII), 미·일·베 등 ‘9개국 바이어 초청 상담회’ 개최

국내 18개사 × 해외 14개사 참여, 1대1 매칭 상담회 진행... 하반기 베트남 상담회도 예정

중소기업의 수출 촉진을 위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의 ‘글로벌 화장품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가 11일 명동 세종호텔에서 개최됐다. 

수출상담회에는 국내 화장품 18개사와 일본·미국·베트남·인도 등 9개국 바이어 14개사가 참여했다. 상담은 99건, 계약추진액 4백만 달러 규모로 1대1 매칭 형식으로 진행됐다. 현장에서 20만달러 규모 업무협약(MOU) 6건도 체결됐다고 연구원은 밝혔다. 



연구원은 성공적인 상담회 운영을 위해 ① 사전에 해외 바이어에게 참여 기업 제품 소개하는 온라인 페이지 제공 → ② 관심 품목 선정 → ③ 원활한 상담과 실제 계약 진행을 위해 바이어마다 전문 통역원 배치 등으로 지원했다. 

연구원 관계자는 “각 화장품 업체와의 사전 인터뷰를 통해 파악한 진출 희망 국가와 연구원의 해외 진출 전략 정보를 기반으로 바이어를 맞춤형으로 매칭하였다.”라며 “이번 상담회가 참가 기업들이 제품을 해외 바이어에게 홍보하고 피드백을 받음으로써 새로운 해외 시장 진출 기회를 찾는 중요한 발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올해 연구원은 ▲ 글로벌 화장품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 K-뷰티플레이(홍대·명동) 입점 기업 온라인 상담회 등의 투 트랙 지원을 활성화하고 있다. 

오는 10월 베트남 진출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베트남 현지 바이어 상담회’가 운영될 예정이다. 또 뷰티플레이 홍보관 입점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10개국 바이어 온라인 상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미 상반기에 40개 기업의 상담을 지원해 계약추진액 48억원, 계약액 1.7억원을 기록했다. 하반기에 80개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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