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가 바라본 뷰티산업은 어떤 미래일까? 성신여대 뷰티산업학과의 졸업논문 발표회가 17일 운정그린캠퍼스에서 열렸다.
이날 23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주제는 향, 자외선차단제, 화장품 용기 및 디자인, 반려동물 화장품, 뷰티인플루언서, 비타민C 안정성, 화장품소비 성향, MZ세대의 화장품 구매 행동, 메이크업 행동 등 실로 뷰티 전체를 아우르는 다양성을 보여줬다.
발표 논문은 김주덕 뷰티융합대학원장, 박초희 교수, 서현우 교수, 신정원 교수가 지도하고 1, 2차 심사를 통과했다. 김주덕 원장은 “논문 발표회를 통해 논문 형식을 구체화하고 질적 향상을 이루고, 향후 지속 연구에 따라 화장품 업계에도 많은 영향을 줄 것으로 생각된다”고 격려했다.
이어서 김 원장은 “뷰티 산업에 대한 심층적이고 체계적인 연구 수행이 돋보였으며, 향후 뷰티산업 발전에 새로운 통찰을 제공하길 기대한다. 이러한 학술적인 노력들이 뷰티산업 이해를 증진시키고, 산업과 학계 간 지식 교류를 촉진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논문 발표회와 함께 제11회 졸업작품 전시회인 ‘환혹’(幻惑, hallucination)전이 2024년 5월 22일~28일까지 성신여자대학교 운정그린캠퍼스 B동 제4전시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