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자대학교 뷰티산업학과는 5월 17일 운정그린캠퍼스 C동 311호에서 졸업논문 발표 및 포스터 전시회를 개최한다.
학부 차원에서 논문 발표회를 여는 것은 이례적이다. 이는 4년의 학습 결과를 논문으로 집약함으로써 주제 발굴 및 연구 내용과 흐름, 화장품학적 사고와 성찰 등을 체득케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논문을 지도하고 심사를 맡은 박초희 교수는 “2020년부터 시작한 졸업논문 발표회는 올해 5회째다. 학생들이 1년여 논문 작성을 통해 뷰티 산업에 관한 고찰이 제시되고, 학생들 간 학문적 지식 교류의 장으로 뿌리내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발표되는 논문은 △ 뷰티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향 △ 자외선 차단제 △ 화장품 용기 및 디자인 △ 반려동물 화장품 △ 뷰티인플루언서 △ 비타민 C 안정성 △ 화장품 소비성향 △ MZ세대의 화장품 구매행동 △ 메이크업 행동 등 총 23편의 연구 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학생 논문위원장은 “졸업논문을 준비하면서 그동안 배웠던 것을 돌아보고 교수님의 가르침을 새롭게 조망해 4년간의 결실을 맺는 기분이다. ‘한 가지 해냈구나’라는 뿌듯한 마음으로 이번 졸업논문 발표회를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이 오셔서 격려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졸업논문 발표와 함께 제11회 졸업작품 전시회인 ‘환혹’(幻惑, hallucination) 전도 5월 22일~28일까지 성신여자대학교 운정그린캠퍼스 B동 제4전시실에서 열린다.
박초희 교수는 “후학들의 논문 발표 및 포스터 전시회에 뷰티산업계의 많은 관심과 참관을 부탁드린다”라며 환영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