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4월 24일, 피부 기반기술 개발 사업단 성과 발표회 개최

사업단 주요성과 공유 및 기술이전과 소재거래 활성화의 장 마련

피부 기반기술 개발 사업단(사업단장 황재성)은 추진 성과 확산과 소재‧기술 거래 활성화를 위한 성과 발표회를 4월 24일 10시~12시 일산 KINTEX 제2전시장 7홀 현장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발표는 ▲ 다중 작용점 탈모완화 기능성화장품 소재 개발 ▲ 미생물을 이용한 1,3-부틸렌글리콜 생산공정 개발 ▲ 피부장벽에서 항균 펩타이드 활성화 소재 ▲ 환경부 산하 국립생물자원관의 ‘국가야생생물소재은행과 야생생물 클러스터 운영 현황’ 특별강연 순으로 진행된다.  

탈모를 완화하기 위한 신규 기능성 화장품 소재, 국내 화장품 업계에 널리 사용되지만 여전히 수입에 의존하는 기초소재 부틸렌글라이콜의 국산화 연구개발, 피부장벽에서 항균펩타이드를 활성화하는 소재 등이 소개된다. 또 이를 중국 NMPA 신원료로 등록하기 위해 추진 중인 여러 가지 시험‧평가 절차에 대한 소개 등 업계에 흥미로운 성과발표 주제들로 구성됐다. 아울러 국립생물자원관의 야생생물소재 보유현황과 이를 이용한 화장품 소재 개발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화장품 기업은 신제품에 도입할 만한 우수한 신소재 정보를 제공받고, 연구자들은 최신 소재 동향과 우수한 연구개발사례를 참고할 수 있는 기회다. 

사업단은 추진 과제 가운데 중소기업들이 공통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개발된 기반기술이나 기초기술들이 활발하게 기술이전 되고, 개발된 소재들이 활발하게 거래가 이루어지도록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사업단 관계자는 “중소기업 맞춤형 R&D 컨설팅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연구자나 기업들이 요구하는 정보나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도움이나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언제든 사업단에 연락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