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연구원, ‘2024 온라인 해외진출 지원 사업’ 참여 기업 모집... 4월 시행

K-뷰티 중소기업 해외마케팅 집중 지원 ... 1:1 바이어 온라인 매칭 월 10회 이상 개최 및 10개국에서 판촉이벤트 진행 예정

K-뷰티 중소기업과 해외 바이어+인플루언서와의 온라인 매칭 상담회가 열린다.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K-뷰티 체험·홍보관 ‘뷰티플레이’를 통해 온라인 해외진출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그 배경은 뷰티플레이 운영을 통해 K-인디 브랜드의 해외 진출 가능성 제고 및 해외 서포터스 네트워크 구축 등 연구원의 경험과 노하우 축적이다. 실제 뷰티플레이는 ‘21년 9월 ~ ’23년 말까지 558개 기업의 2927개 제품 전시했으며 11만여 명이 방문하는 성과를 올렸다. 



보건복지부가 지원하는 ‘2024 온라인 해외진출지원사업’은 △ 해외 바이어 온라인 상담회 △ 해외 유통채널 대상 팝업 및 온·온프라인 판촉 행사의 투 트랙으로 운영한다. 

해외 바이어 온라인 상담회는 4월부터 진행하며 월 3회, 연 30회 이상 진행된다. 국내 화장품기업 20개 이상과 미국·대만·일본 등 10개국 내외 바이어가 참여한다. 방식은 1:1 온라인 상담(해외바이어 ↔ 참가업체 또는 1:多(해외바이어 ↔ 참가업체 다수)이다. 

각 기업은 브랜드 철학, 제품 품질, 효능·효과 등을 바이어에게 소개하고 실제 계약 추진 기회를 갖게 된다. 물론 사전에 해외 바이어 대상으로 참여기업의 제품 소개서와 샘플링을 진행하며, 전문 통역원을 배치해 원활한 상담과 실제 계약 진행을 돕게 된다. 상담 이후에도 후속지원을 연계한다는 구상이다. 

해외 온·오프라인 판촉행사도 4월부터 추진된다. 태국을 시작으로 베트남, 미얀마, 일본 등에서 현지 연예인 및 인플루언서를 초청한다는 계획이다. 제품 부스 운영, 품평회 및 현지 시장 적합성 테스트, 라이브커머스, 매입 희망 바이어 매칭 등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현지 판매를 위한 마케팅 및 공급 제반 업무를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제품 전시를 통한 간접 판매액의 증가를 넘어 실질적인 바이어 매칭 상담회와 온·오프라인 판촉행사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들의 인지도 향상과 실제 수출 지원에 많은 도움을 주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  

해당 사업은 국내 중소 화장품 기업체에 한하여 참여할 수 있다. 뷰티플레이 입점 이력이 있는 기업을 우선으로, 선별 심사해 모집할 예정이다. 사업신청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홈페이지 모집 공고문을 통해 별도의 비용 없이 진행 가능하다. (문의: k뷰티홍보팀(김지영 연구원/jy1015@kcii.re.kr/☏ 070-4070-9675)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