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아모레퍼시픽 서성환 100년 | 1924-2024’ 전시 진행

오산 아모레퍼시픽 아카이브에서 서성환 선대회장의 삶과 도전정신 느끼는 800여 점의 소장품 선보여

아모레퍼시픽 창업주인 서성환 선대회장은 광복을 맞은 1945년 대한화장품협회를 창립한 선구자였다. 창업과 함께 화장품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해 발전을 도모함으로써 지금의 K-뷰티 미래를 내다본 선각자이기도 하다.  

아모레퍼시픽은 서성환 선대회장의 탄생 100주년을 맞아 기념 전시회를 연다. 지난 1일 개막한 전시회는 경기도 오산 ‘아모레 뷰티 파크’ 내 ‘아모레퍼시픽 아카이브’에서 오는 12월 2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 예약제, 월~금, 링크 아모레퍼시픽 팩토리 투어 공식 홈페이지  http:// tour.amorepacific.com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최고의 기술력으로 빚어낸 독보적인 제품 및 고객중심주의에 바탕을 둔 마케팅 전략 등 아모레퍼시픽의 성공 신화를 가능케 한 서성환 선대회장의 발자취를 확인할 수 있다. 시대의 개척자로서 새로운 길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한 그의 집념과 철학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전시에는 아모레퍼시픽 아카이브가 소장한 800여 점의 자료를 만날 수 있다. 1955년에 취득한 국내 1호 화장품 제조업 허가증을 비롯해 1961년에 작성된 연구일지 등 1950년대부터 최근의 생산품과 간행물, 광고, 사진 등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관람객은 네 개의 전시 테마를 따라 ① 아모레퍼시픽이 국내 화장품 업계의 판도를 바꾼 도전의 역사 ② 당대의 트렌드를 선도했던 아모레퍼시픽의 디자인 헤리티지 소개 ③ 산업 전반을 뒤흔들었던 아모레퍼시픽의 광고 마케팅 역사 ④ 서성환 선대회장의 발자취를 통한 우리 고유의 아름다움 등 화장품과 미를 숙고하는 기회를 만날 수 있다. 

아울러 오산 아모레 뷰티 파크에서는 ▲ ‘아모레퍼시픽 팩토리’- 회사의 초기 생산 설비들과 서성환 선대회장의 영상 및 아모레퍼시픽의 기업 역사 ▲ ‘원료식물원’- 아모레퍼시픽의 역사와 함께했던 주요 원료 식물을 비롯해 현재 각종 제품에 사용되고 있는 다양한 식물 관람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