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고운세상코스메틱, 2023 연구개발 주요 성과 공개

특허 등록 및 출원 8건·독자성분 개발 17종 등 신제품 적용 성과 기록

고운세상코스메틱 R&D 본부는 올해 △ 특허 등록 5건 △ 특허 출원 3건 △ 독자성분 개발 17종 △ 자사 처방 제품 개발 13종 등의 성과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주목할 만한 성과는 닥터지 이후 19년 만에 선보인 신규 브랜드인 ‘비비드로우’ 앰플 전 제품에 적용된 ‘빙하 바이옴’이다. 이는 세계적인 원료 회사 미벨바이오 케미스트리와 공동 연구 개발을 통해 개발한 독자 성분으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특히 △ ‘빙하 바이옴 효능 연구(Cosmetic Composition Having Excellent Antioxidation With Improving Skin Tone) △ 카리브 해안의 생태계를 망치는 모자반을 원료화 및 사용해  지속가능성과 유화제 프리 (emulsifier free)를 접목한 ’갈조류에서 업사이클링 해 얻은 화학적 계면활성제 프리 유화 시스템 연구’ △ 스킨 케어 및 헤어케어 원료로 쓰이는 나이아신아마이드의 역가를 중장기적으로 분석한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하는 제형에서의 역가 확인’등 3건은 대한화장품학회에서 포스터 논문으로 발표됐다. 

또한 독자성분 17종은 △ ‘블랙 스네일’ 라인의 신제품 △ 블랙 스네일 레티놀 앰플 △ 블랙 스네일 리프팅 마스크에 적용됐으며, 향후 신제품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이어 세분화된 소비자의 피부타입과 취향에 맞춰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 및 제형에 대한 연구, 독자성분 특허 등 총 8건의 특허 등록 및 출원을 기록했다. 대표적인 성분으로는 △ 액상 소금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두피 및 모발 상태 개선용 화장료 조성물 △ 항산화 및 안색개선 효과가 우수한 화장료 조성물 △ 피부 장벽 개선, 보습 및 혈중 비타민D 수치 개선 효과가 우수한 화장료 조성물 등이 있다.

이외에도 R&D본부가 2023년 특허 등록 및 출원한 성분들은 ‘두피랩 쿨 솔트 3종 및 푼바키  협업 제품’, ‘더 모이스처 배리어 D라인’ 등 국내외 인기 제품에 적용했다. 

고운세상코스메틱 박준우 R&D본부장은 “올 한 해 R&D 본부는 미벨사와 함께 진행한 공동 연구들이 좋은 시너지를 낸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피부를 건강하게’라는 기업 철학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피부 고민을 가진 분들도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피부에 대한 공부를 지속하는 것은 물론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 등을 연구 개발하는 데 집중하며 R&D 역량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