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글로벌로 떠오르는 스몰 뷰티 브랜드 성장전략은?

메저커머스, 'THE RISING 2024' 세미나 개최...“국내 급상승 인디 브랜드의 5가지 트렌드 키워드” 등 발표

뷰티 트렌드 분석 플랫폼 메저커머스(대표 손정욱·천계성)가 ‘THE RISING 2024’ 세미나를 오는 10월 26일 강남 섬유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뷰티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OEM/ODM 제조사 등 관련 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제는 ‘글로벌로 떠오르는 스몰 뷰티 브랜드’다. 최근 글로벌 트렌드는 클린 뷰티(clean beauty), 지속가능성(sustainable beauty), 스키니멀리즘(skinimalism)으로 요약된다. 더불어 건강과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웰니스와 연결된 뷰티 제품이 트렌드다. 여기에 소비자들은 자신의 피부 고민과 요구사항을 해결해 줄 맞춤형 제품을 찾고 있어서, 독특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하는 인디(indie) 및 니치(niche) 브랜드에 관심이 높다. 

메저커머스는 “▲글로벌 뷰티 시장 전망과 해외진출 전략 ▲스몰 브랜드의 차별화와 주목해야 할 소비자 트렌드 라는 2가지 대주제로 구성되며, 주제별 패널토크 시간에는 현장 참여자를 대상으로 Q&A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세미나는 △ ’2024 유통시장 전망’(오린아 이베스트투자증권 애널리스트) △ ’데이터로 본 글로벌 라이징 트렌드와 K-뷰티’(신지선 메저커머스 애널리스트) △ ‘제조사가 바라본 미국 진출 성공 전략’(그린코스 조경철 팀장 △ ‘나만의 브랜드로 누군가의 인생템 만들기’ (홍울 (주)온유 대표) △ ‘터지는 스몰 브랜드 이렇게 만들어집니다’(김서현 와디즈 PD) △ ‘MZ를 중심으로 본 뷰티 트렌드’(윤정하 잼페이스 대표) △ ‘국내 급상승 인디 브랜드의 5가지 트렌드 키워드’ (이라희 메저커머스 애널리스트) 순으로 진행된다. 

세션 발표를 통해 인사이트를 공유할 뿐만 아니라, 주요 제조사와 플랫폼사의 네트워킹 부스도 진행될 예정이다. (세미나 신청 링크 https://measurecommerce.ai/webinar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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