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미국 라스베가스 ‘2023 IESCS/IBS'...코이코, 한국관 구성 참가

북미 최대 규모 스파·에스테틱·스킨케어 B2B 전문박람회...K-뷰티 관심도 높아

미국의 B2B 전문 미용박람회인 '2023 IECSC'가 6월 25~26일 라스베가스에서 열렸다. 단독주관사로 참가한 코이코(KOECO)는 한국관을 구성, 엠큐어, 스타팜텍, 아주화장품, 나노바이오시스템, 소니메디, 디에스메디, 기베스트, 하이알팜, GFC 생명과학, 에어라파, 파켓 등이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매년 뉴욕, 라스베가스, 플로리다 등 미국 전역을 순회 진행하며 바이어 대부분이 스파, 에스테틱, 스킨케어 관련 종사자다. 때문에 비즈니스 매칭 및 높은 계약 체결률, 현장 구매력을 보인다고 코이코는 설명했다. 아울러 IESCS와 함께 메이크업, 헤어, 네일 등 다양한 뷰티 제품을 선보이는 IBS(International Beauty Show)도 함께 열려 많은 참관객이 유입되었다. 

주요 참가사들은 품질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시함으로써 현지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었다고 한다. 한 참가사는 “경쟁이 심화된 미국 시장 내에서도 한국 뷰티 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 놀랐고, 우리나라 브랜드들이 미국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다”며 전시 참가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코이코 김성수 대표는 “금번 전시를 통해 많은 한국 참가사들이 다수의 바이어들과 만나면서 유의미한 성과를 보였다”는 평과 “차년도 전시에도 많은 한국 기업들이 참가하여 미국 시장에 다시 한번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기대를 나타냈다.

한편 ‘2024 IECSC/IBS 미용박람회’는 3월 3~5일까지 뉴욕 재빗츠센터에서 개최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