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뷰티 뒤셀도르프 2023’ ...반영구·영구 마스터 클래스 진행

헤어전시회 ‘탑헤어 2023’ 동시 개최...교육 프로그램과 시연행사 풍성

‘뷰티 뒤셀도르프 2023’이 지난 3월 31일~4월 2일 개최됐다고 라인메쎄(주)가 전했다. 올해 전시회는 전 세계 1,100개사 및 리딩 브랜드가 대거 참가하고 74개국 4만4천여 명의 미용산업 전문가들이 방문했다.

뷰티 뒤셀도르프는 피부미용·웰니스·풋네일,스파 등 뷰티 산업 종사자를 위한 풍성한 교육 및 시연행사를 진행해 참가사와 전문가의 최적의 미팅 포인트라는 명성을 재입증했다는 설명. 특히 경연대회, 시상식, 셀럽과 함께하는 포럼, 트렌드/제품/트리트먼트 프레젠테이션 등은 전시회 참가사와 방문객을 직접 연결하는 비즈니스 가교역할을 톡톡히 해냈다고 말했다. 

올해 전시회는 반영구/영구 화장(PMU, Permanent Make-up) 시장을 주목해 PMU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했다. PMU 강연은 20년간 업계를 이끌어 온 OH-ACADEMY의 Olga Hendricks를 연사로 초빙해 새로운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네일 경연대회인 ‘네일림피아’에는 4대륙 23개국 108명이 참가해 총 17개 부문에 걸쳐 창의적 네일아트 테크닉과 디자인이 소개됐다. 또한 영미권에서 대중적인 족부의학/족질환 치료 포럼도 눈길을 끌었다. 

동시에 개최된 ‘탑헤어 2023’에는 19개국 400개 기업이 참가하고 39개국 2만6천명이 방문했으며 다양한 월드클래스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탑헤어는 헤어디자이너와 바버샵/헤어샵을 위한 모든 것을 망라한 전시회다. 최신 헤어 디자인, 염색 컬러, 스타일링 테크닉에서 온라인 마케팅 기술 등의 글로벌 솔루션이 대거 출품됐다고 주최측은 밝혔다. 웰라, 로레알, 다이슨 등 헤어 산업 리딩 기업이 참여해 헤어스타일링 쇼, 교육 및 포럼 행사가 이어졌다. 

국내에서는 봄텍, 디럭스 인터내셔널, 제이뷰티코리아, 마스벤처스 및 KOECO 한국공동관까지 총 11개 기업이 참석해 수출입 상담을 활발히 진행했다는 후문이다. 차기 뷰티 뒤셀도르프 2024 전시회는 2024년 3월 22일~24일에 개최된다. ‘탑헤어 2024’는 3월 23일~24일 양일간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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