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오송 화장품산업단지 ‘투자선도지구’ 지정

79만4747㎡ 부지에 2667억원을 투자...K-뷰티 중추기지로 조성
화장품종합기업지원센터, 글로컬 천연물 화장품소재화 실증센터 등 건설

오송 화장품산업단지가 투자선도지구로 지정됐다. 9일 국토교통부는 국토정책심의이 심의를 거쳐 충북 청주시 오송읍 일원을 국내 최초의 ‘화장품산업단지 투자선도지구’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오송단지는 지역특화산업의 성장 거점으로 육성된다.


개발은 한국주택공사(LH)가 79만4747㎡ 부지에 2667억원을 투자한다. 추가로 민간투자를 유치해 ‘K-뷰티’의 중추기지로 조성된다.  단지에는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유통 및 뷰티산업 인프라를 구축하고 배후 주거지가 마련된다.



정부는 기존 대기업 중심의 화장품 산업정책에서 벗어나 강소 중소기업이 집적하는 건강한 화장품산업 생태계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또 인근의 생명과학단지와 연계해 바이오 화장품 공동연구를 수행한다.


주요 시설로는 입주기업을 위한 화장품 종합기업지원센터, 글로컬 천연물 화장품 소재화 실증센터 등이 지어진다. 화장품 소재 국산화를 위한 천연 및 유기농화장품 개발·생산·인증·유통을 위한 장비 등 인프라를 구축하는 시설도 들어선다. 투자선도지구는 국비지원과 세제혜택, 규제특례 등을 패키지로 지원한다.


국토교통부 지역정책과 이성훈 과장은 “오송 투자선도지구가 중부권에 새로운 경제 활력소가 되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내길 기대”한다면서, “투자선도지구 지정 이후에도 실질적인 성과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 등을 지속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