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제조사-브랜드사, 상생콘서트 ‘신제형 설명회’ 개최

오는 1월 16일 코스메랩 회의실(서울 역삼동 소재)...한국화장품중소기업수출협회+대한화장품OEM/ODM협의회 상호 협업 및 교류, 상생 발전 MOU체결 예정

2020년을 맞아 K-뷰티의 신기술+신제품 개발 노력이 더해지는 가운데, 제조사와 브랜드사의 상생 협력 움직임이 가시화되고 있다.


한국화장품중소기업수출협회(회장 박진영)와 대한화장품OEM/ODM협의회(회장 노향선)은 오는 1월 16일 ‘제조사 신제품 교육 설명회’를 코스메랩 회의실(서울 역삼동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양 협회는 “화장품산업은 제조업과 책임판매업 간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K-뷰티 발전을 이끌어왔다”며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제조사의 우수한 신기술, 신제형 제품으로 브랜드사가 플레이어로 마케팅을 펼치는 상생 협력관계를 도모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신제형 발표회는 작년 12월 나우코스 노향선 대표와 코스메랩 박진영 대표의 만남 자리에서 업계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가운데 합의함으로써 성사됐다.


오는 1월 16일 신제형 설명회에 앞서 양 협회는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MOU를 맺을 예정이다. 일단 상반기 매월 한 차례씩 6회의 설명회를 개최하게 된다.


매월 2~3개사의 제조사가 자사 신기술·신제형을 발표하고, 브랜드사들이 해당 제조사와 제품을 개발, 시장에 선보이게 된다. 양 협회는 제조사+브랜드사의 상생 발전 콘서트를 통해, 2020년 화장품수출에 기여를 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1차 발표회에는 나우코스, 서울화장품, 아이썸 등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화수협은 설명회에 참가할 브랜드사 신청을 받는다.(신청페이지: http://kocea.net/ScheduleApplication/?q=YToxOntzOjEyOiJrZXl3b3JkX3R5cGUiO3M6MzoiYWxsIjt9&bmode=view&idx=1654191&t=board)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