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페이스인페이스, 국내 뷰티브랜드 첫 홍콩중문대학 특강 진행

28일 조성준 대표 동남아시아 글로벌 성공전략 노하우 전달

올리브영 대표 마스크팩 브랜드 ‘페이스인페이스’가 글로벌 명문 경영대 케이스 스터디 브랜드로 선정됐다. 

페이스인페이스 조성준 대표는 홍콩중문대학(The Chinese University of Hong Kong, CUHK) 글로벌비즈니스 전공생에게 동남아시아 글로벌 성공전략 특강을 28일 펼쳤다.



페이스인페이스 대표 제품인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의 최초 수출 배경부터 현재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까지 실전 노하우 전달, 참석자들의 집중도를 높였다. 이번 특강은 홍콩중문대학이 요청했다. 한국 뷰티브랜드 중 처음이다.

페이스인페이스의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은 홍콩에서 큰 인기다. 또 중국, 태국, 미국, 호주, 러시아 등으로 수출하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특히 태국에서는 현지 뷰티시장의 2% 이상 점유율을 차지할 정도로 페이스인페이스 인기가 높다. 

페이스인페이스 관계자는 “국내에서는 ‘올리브영 핑크팩’의 애칭으로 불리며 7년째 드럭스토어 대표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뿐만 아니라 대용량 약산성 클렌징워터, 수분 증발을 막는 호일마스크팩을 연이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페이스인페이스는 최근 트러블 걱정 없는 핑크 톤업크림 등을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홍콩중문대학 관계자는 “수많은 뷰티브랜드가 있어 대기업도 성공하기 힘든 세계시장에서 중소기업이 5년 이상 인기를 끌고 있는 비결이 궁금했다”며 뷰티브랜드 중 페이스인페이스에 특강을 요청한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한국과 홍콩을 넘어 태국, 중국 내 지사를 두고 유통망을 서서히 넓혀가는 전략이 진정한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생각한다”며 “페이스인페이스는 지금보다 앞으로의 가능성이 더 큰 브랜드라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CNCNEWS=차성준 기자 csj@cnc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