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기고] ‘2020년 뷰티 한류 전망’
손성민 책임연구원은... 손성민 연구원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을 거쳐 현재 리이치24코리아의 책임연구원이다. 국내외 화장품시장 동향에 정통하며, ‘글로벌코스메틱포커스’, ‘글로벌시장동향‘, ’2019 한류백서 中 뷰티 한류‘ 등을 집필, 편집했다. REACH24H Consulting Group은 중국 항저우에 본사를 두고, 아일랜드·영국·대만·미국·한국 지사에서 화학물질/식품/화장품 등 관련 규제 대응 및 경영 컨설팅, 온라인 규제 정보 제공 플랫폼 서비스, 온/오프라인 유통 플랫폼 및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1 한국 뷰티를 필두로 한 아시아 파워의 강화 2018년 세계 1위 화장품 기업인 로레알의 전체 매출의 50% 이상을 아시아 시장이 차지하면서 한국 뷰티에 대한 관심도 한층 더 커지고 있다. 로레알은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2018년 3CE(3 Concept Eyes)를 인수했을 뿐만 아니라, 본사 차원의 아시아 시장 전략 수립을 위해 자체적으로 혁신 센터(Innovation Center)를 운영하기로 했다. 아시아에서 일본, 중국에 이어 한국 시장을 더 면밀하게 들여다보겠다는 의미다. 최근에는 아시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럭셔리 스킨케어 제품 개발에
- 손성민 책임연구원(REACH24H KOREA)
- 2020-03-18 1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