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안전

비욘드 2종 ‘저탄소 제품’ 인증

생산단계부터 탄소 배출량 감축...PCR PET 용기 사용, 탄소배출량 9.4% 감축

비욘드 바디제품 2종이 저탄소 인증을 받았다. 저탄소 인증 제품은 환경부의 ‘환경성적표지’ 인증 제품 중 연료·대체나 공정 개선 등을 통해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 이상을 달성한 제품을 말한다. 즉 원료 채취 단계부터 생산, 수송·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서 환경 영향을 계량적으로 표시한다. 

14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해당 인증을 받은 제품은 ‘딥 모이스처 크리미 바디워시’와 ‘딥 모이스처 스무딩 바디 에멀전’ 2종이다. 두 제품의 용기는 재활용 플라스틱(PCR· Post-Consumer Recycled)이 98.5% 들어간 페트(PET)로 제작됐다. 또한, 생산 단계부터 전력과 물 사용량을 줄이는 등 탄소 배출량을 평균 9.4% 이상 감축했다. 특히 딥 모이스처 스무딩 바디 에멀전은 바디로션 품목 중 국내 최초로 저탄소 제품 인증을 받았다.

비욘드는 딥 모이스처 바디제품 2종 외에도 세트 품목에 재생 플라스틱 30%를 사용한 포밍(속 포장재)을 적용하고, 화장품 분리 배출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Less plastic, Paper is enough(플라스틱은 적게, 우리 일상은 종이로도 충분히 아름다워질 수 있습니다)’ 팝업스토어 운영 등을 실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LG 생활건강 관계자는 “앞으로 빌리프, 더페이스샵, 피지오겔 등으로 확대해 클린뷰티 철학을 내재화한 제품들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